분류 전체보기 37

[제주/제주시 아라동] 정통 홍콩 밀크티와 에그타르트가 맛있는 <카페 블루하우스 본점>

정통 홍콩 밀크티 전문 카페 블루하우스!! 사실 홍콩 못 가본 1인.하지만 매장 외관만 봐도 오리지널리티가 느껴집니다. 사장님도 홍콩에서 오셨다고 해요!! 몇 년 전 서귀포에서 블루하우스를 먼저 접했었는데 검색해 보면 아라동에 있는 곳이 본점이라고 나옵니다.현재 제주도에 몇 군데 있는 것으로 보여요. 매장은 골목 모퉁이에 위치하고 있어 주차는 가능한 공간에 편하게 하시면 돼요.홍콩 느낌 가득한 외부.매장 내부도 모던하고 깔끔합니다.매장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곳에 홍콩 밀크티 키트가 진열되어 있어요.저도 키트 한번 먹어봤는데 매장에서 마시는 맛과 비슷해요.오히려 티와 연유 비율을 직접 조절할 수 있어 입맛에 맞춰서 즐기기 좋아요.그리고 홍콩 밀크티의 맛은 저 통조림 연유가 좌우하는 거 같아요.한국에서 구하..

[제주/제주시 아라동] 멸치국수, 멸고국수 맛집 <면, 아라>

제주 아라동 유일의 웨이팅 국수 맛집 면, 아라!! 제주도 대표 음식 중 하나인 국수.그런데 의외로 아라동에는 국수 맛집 많지 않아요.그중에서 유일하게 점심시간마다 손님들로 가득 차는 곳이 면,아라 입니다.점심시간에는 짧게 웨이팅 하실 수도 있지만 국수메뉴 특성상 테이블 회전은 빠른 편이에요. 제주대학교 병원 근처 골목에 자리한 면,아라.주차는 가게 앞 골목이나 한 블럭정도 떨어진 공영주차장에 하시면 돼요.메뉴는 심플해요.특이한 점은 고기국수는 없고 멸고국수만 있다는 것.개인적으로 멸치육수와 고기의 조합을 별로 안 좋아해서 멸고국수는 잘 안 먹는데유일하게 면, 아라 에서는 멸고국수만 먹어요.군더더기 없는 밑반찬.막창순대는 필수~!기본 멸치국수.멸치국수에 부드러운 고기가 올라간 멸고국수.적당히 짭짤한 멸치..

[제주/제주시 아라동] 건강한 베이커피 카페 <햅브>

건강한 재료로 만든 소금빵, 치아바타 맛집 햅브!! 사실 방문해서 먹었을 땐 몰랐어요.유기농밀가루 / 쌀가루 / 비정제원당 사용한다는 걸,,,알고 나니 더 맛있었던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매일 오가는 아라동 골목에 이런 보물같은 카페가 있었다니 ~! 앞으로 종종 찾아갈 것 같아요. 아라동 주택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가게 전면에 주차 가능하고 맞은편에 큰 공영주차장이 있어 주차 걱정 없이 방문하셔도 돼요. 요증 유행하는 초코바게트부터 치아바타, 소금빵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올리브 치즈 치아바타.원래 소시지빵, 피자빵, 고로케 등 밥이 되는 빵만 좋아했었는데 어느샌가 이렇게 담백한 빵이 좋아지더라구요.거기에 최애 올리브가 콕콕 박혀있다니!!치즈도 에멘탈치즈와 롤치즈가 들어있다고 해요.밥 먹고 배불..

[제주/제주시 아라동] 대표 일본식 돈까스 맛집 <한점>

아라동 흑돼지 돈까스 맛집 한점~! 아라동에 돈까스 맛집이 몇 군데 있는데 그 중 하나가 한점입니다.아라동 아이파크 근처에 위치해 있고 주변에 큰 공영주차장도 있어 주차도 편리해요. 아이들도 좋아하는 메뉴답게 매장에 아기의자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돈까스 정말 좋아하는 소울푸드입니다.점심 메뉴로 떠오르는 게 없을 때 만만하게 생각나는 메뉴 중 하나예요.경양식 돈까스, 일본식 돈까스, 분식집 돈까스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데 아라동 근처에서 일본식 돈까스 먹고 싶을 때 생각나는 곳 중 하나입니다.흑돼지 숙성 등심까스.깍두기, 단무지, 미소장국, 소금, 와사비, 소스, 밥과 돈까스가 한 쟁반에 정갈하게 세팅된무난한 일본식 돈까스 구성입니다. 이 한상만 봐도 마음이 편안해져요^^등심이라 고기가 두툼한 편인데도 퍽..

[제주/제주시 도두] 알록달록 무지개가 있는 <도두 해안도로>

26.06.06. 365일 알록달록한 무지개가 떠 있는 도두 해안도로.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도두에는 이 무지개가 있어서 더욱 특별해요. 공항과도 가까워 여행 전후로 들르기 좋고, 근처에는 여름 제철 메뉴인 물회 맛집들도 많아요.뜨거워지는 요즘, 시원한 물회 한 그릇 즐기고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코스로 추천드려요.

몽이 일상 2026.06.07

[제주/제주시 아라동] 제주대학교 근처 새로운 중식 맛집 <미샹>

제주대학교 근처 중식 신흥 강자 미샹! 제주대학교 정문과 후문에는 대학가답게 다양한 종류의 식당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어느 동네를 가도 제일 경쟁이 치열한 게 중국집!!!오늘 소개 해드릴 곳은 그중에 오픈한 지 반년 정도밖에 안 된 신상 중국집입니다.생긴 지는 얼마 안 됐지만 제주대학교 학생, 교직원 및 근처 직장인들로 점심시간마다 웨이팅이 있어요.단체로 가면 동석 못하고 나눠져서 앉아야 할 수도,, ㅜㅜ첨단과학기술단지에서 첨단로로 쭉 내려오면 제주대학교 방향 교차로 큰길 새 건물에 위치한 미샹.단체 방문을 위해 전화로 문의했더니 미리 메뉴 주문을 위해 문자로 보내주신 메뉴판.여느 중국집과 비슷해보이지만 자세히 보면철판, 뚝배기, 수제비 등이 들어간 익숙한 듯 색다른 다른 메뉴들도 보입니다.중식의 근본 짜..

[제주/서귀포 안덕] 노는 게 제일 좋은 아이들을 위한 <뽀로로앤타요 테마파크 제주>

26.05.31. 아이의 생일을 맞아 제일 하고 싶은 게 뭔지 물으니뽀로로 테마파크!!이미 여러 번 방문했는데도 질리지 않고 꾸준히 가고 싶어 하는 곳. 가끔 온라인에 할인 쿠폰도 뜨고 조부모 무료입장 및 보호자 1+1 등 자체 이벤트도 진행하니방문 전에 인스타그램을 확인해보시면 좋아요.26년 5월 현재 현장 티켓구매 이벤트가 진행 중이었어요.제주도민 35%, 일반고객 25% 할인~!!제주도민 확인 가능한 신분증 필수.입장권 정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 테마파크 종합 이용권 성인 : 26,000원○ 테마파크 종합 이용권 소인 : 40,000원○ 오후 3시 입장 종합이용권 성인 : 14,000원○ 오후 3시 입장 종합이용권 소인 : 26,000원 🍯팁!! : 도민할인 및 일반고객 할인은 오후 3시 입장..

몽이 일상 2026.06.05

[제주/제주시 교래] 아이와 함께 산책하기 좋은 <제주 돌문화공원>

2026.06.03. 사전투표를 마친 저는 선거일 오전에 제주시 교래에 위치한 돌문화공원 다녀왔습니다!주차장이 엄~~청 넓어요.매표소와 가장 가까운 제3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알고 간 것은 아니지만 매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 행사로 무료입장!! 도에서 운영하기때문에 입장료가 비싸지 않고도민할인(50%)까지 받으면 큰 금액은 아니지만 !! 그래도 언제나 무료는 기분이 좋네요 ~ 😊부지도 넓고 조형물 규모도 굉장히 커요~이 큰 돌들을 어떻게 옮겨서 조성했을까 신기해요.제주의 전통 초가집도 있구요.'어머니의 방'이라고 있어서 들어갔는데 이런 조형물이 있었어요.처음엔 왜 어머니의 방이지? 싶었는데 그림자로 보니 확실히 아기를 안고 있는 어머니의 모습이!! 선명히 보이네요.사실 아이 있는 ..

몽이 일상 2026.06.05

[제주/서귀포 안덕] 산방산 근처 이탈리안 레스토랑 <비스트로낭>

분위기와 맛, 모두 잡고 싶을 땐 산방산 근처 비스트로낭!! 불어인 '비스트로'와 나무의 제주 사투리 '낭'의 조화로 상호부터 재미있는 곳. 이전하기 전에 몇 차례 방문했었는데 이전하고 나서 처음 방문.몇 년 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너무 오랜만이긴 합니다.주차는 가게 앞 도로변에 가능합니다. 셰프님 혼자 운영하시기 때문에 우선 예약제로 운영합니다.방문하실 분들은 예약 혹은 미리 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특히 스테이크는 시간 관계상 주문도 미리 받으시니, 참고하세요.매장 외부와 내부인데 이전하기 전의 매장과 분위기가 크게 달라지지 않았어요.내부도 여전히 앤티크하고 빈티지한 느낌 그대로네요.테이블이 예전보다 많아졌지만 간격이 넓어서 혼잡하지 않습니다.결혼 7주년을 기념하는 날이기에 와인도 한병 시켜봤습..

[제주/서귀포 서귀동] 회전초밥 전문 <이루다스시>

서귀포 시내 최초(?)의 회전초밥 이루다스시! 서귀포에 회전초밥 전문점이 없었는데제 기억으론 몇 년 전 최초로 생긴 이루다스시에 다녀왔습니다. 올레시장 근처라서 도로와 골목이 혼잡합니다.주차장도 마땅치 않아서 근처 중앙동 주민센터나 조금 떨어진 공영주차장에 하시는게 좋을거예요. 저희도 웨이팅 했는데 다 먹고 8시가 되었는데도 대기가 계속 있었습니다.매장이 넓진 않아서 방문하시는 분들은 웨이팅 생각하셔야 될 것 같아요.저희는 아이가 있어서 바 자리 말고 테이블석에 앉으려고 조금 더 기다렸어요.지켜보니 바 자리에도 아기의자 세팅해 주시더라고요.마침 3주년 행사 중이라 모든 접시가 2,000원!!내부는 회전초밥 레일 뒤로 셰프님 네 분이 각자 맡은 파트를 담당하고 계십니다.오픈 키친이라 더 믿음이 가요.셰프님..